명품 가방, 지갑, 신발 등을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해외명품 구매대행 쇼핑몰 소비자 피해 주의보를 발령

명품가방, 지갑, 신발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해외명품구매대행쇼핑몰 소비자피해주의보를 발령한 한국소비자원과 서울시는 최근 명품가방, 지갑, 신발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해외명품구매대행쇼핑몰 ‘에스디컬렉션'(https:/sdcollection.shop)과 관련한 소비자 불만이 증가하고 있다고 2023년 4월 14일 소비자피해주의보를 발령하였습니다.최저가 브랜드 구매대행 ‘에스디컬렉션’ 배송,환불지연 피해주의 – 해당업체 온라인쇼핑몰 이용중지권고-해당 업체는 온라인 쇼핑몰, 네이버 카페, 카카오톡 채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명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광고해 상품을 구매하게 한 후 배송 지연 등의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온라인쇼핑몰) https://sdcollection.shop, (네이버카페) https://cafe.naver.com/sdcollection, (카카오톡채널) https://pf.kakao.com/_xkEpbxi* (온라인쇼핑몰) https://sdcollection.shop, (네이버카페) https://cafe.naver.com/sdcollection, (카카오톡채널) https://pf.kakao.com/_xkEpbxi(온라인쇼핑몰) https://sdcollection.shop(네이버카페) https://cafe.naver.com/sdcollection또한 판매방식과 피해유형이 지난해 다수의 소비자피해를 일으킨 벚꽃스트라다나 하이트랜드와 비슷해 소비자들의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고 쇼핑몰 창업정보 커뮤니티에 명품 위탁배송 및 도매공급도 한다고 광고하고 있어 영세사업자들의 피해도 우려된다고 합니다.최근 2개월간(’23년 2월 1일~4월 5일) 1372소비자상담센터* 및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에스디컬렉션’ 관련 소비자상담은 총 25건으로 피해유형은 대부분 배송·환불 지연이며, 거래금액이 수 백만원*대인 경우도 있어 현재 업체와의 연락도 원활하지 않아 피해규모가 확대될 수 있다고 합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진행하는 전국단위 소비자상담통합콜센터(발신자부담)*루이비통백 9,777,310원/샤넬백 6,000,000원에 구매이에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에게 해당 업체를 이용하지 말라고 권고하고 명품을 시중보다 지나치게 싸게 판매한다고 광고하는 쇼핑몰 이용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또한 고가의 상품을 거래할 때 현금거래보다는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특히 현금결제만 가능한 경우 거래하지 않도록 권고하며, 해당 업체의 배송 및 환불지연으로 피해를 입은 소비자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문의하여 대응방법을 안내받고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즉시 신용카드사에 알려 할부대금 납부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소비자 불만 접수 현황(1372·서울시)□ (접수 상황) 「23.4.5. 현재까지 합계 25건 접수중. <월별 소비자 불만 접수 현황 (“23.2.1.~” 23.4.5.)* >구분 2023.2.2023.320 23.4.5. 계건수(건) 219425* 1372 및 서울시 접수 기준□(품목별) 가방류가 17건(68.0%)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지갑 4건(16.0%) 등의 순이었다.<품목별 소비자 불만 접수 현황 (“23.2.1.~”23.4.5.)>구분건수(건) 비율(%) 가방류 1768.0 지갑 416.0 점퍼류 14.0 신발류 312.0 총 25100.0주요 소비자 불만 사례# 사례 1. 구매 후 환불을 요청했으나 처리지연 신청인은 2023년 2월 14일 ‘에스디컬렉션’ 쇼핑몰을 통해 명품백 구매를 위해 상담한 뒤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하루 3,000,000원까지 가능하다며 이틀간 818,876원, 3백만원을 각각 결제한다. 2주 뒤 배송받기로 했지만 지연돼 카카오톡 상담 채널을 통해 환불을 요청하자 답변도 하지 않고 전화도 받지 않고 있다.# 사례2. 배송지연으로 환불을 요청했으나 처리지연 신청인은 명품신발 구매를 위해 ‘에스디컬렉션’ 쇼핑몰 카카오톡 상담채널을 통해 배송기간을 문의했더니 2주 정도 걸린다며 2023년 2월 27일 계좌이체로 1,132,212원을 입금하고 주문한다. 하지만 한 달이 지나도 배송되지 않아 환불을 요구했지만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인터넷 쇼핑 피해 예방을 위한 소비자 주의사항□ 상품 구매 전 사이트 정보 확인○시세보다 상당히 저렴한 거래 조건을 제시할 경우 피해 다발 업체일 수 있으므로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네이버 블로그, 온라인 카페 등을 통해 소비자 불만이 많은 업체인지 확인한다.* 서울시에서는 피해상담 접수 추이 등 온라인 쇼핑몰 피해다발 업체 공개기준을 충족할 경우 피해다발 업체로 등록하고 있다.□ 가급적 현금 거래보다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현금으로 금액을 지급한 경우 처리가 늦어지거나 어려울 수 있으므로 고가의 상품을 거래할 때 신용카드 할부를 이용한다. □ 주문내역, 결제내역 등 거래관련 증빙서류를 보관하고 소비자 피해 및 분쟁 발생 시 이를 입증하기 위한 증빙서류가 필요하므로 인터넷 쇼핑몰 주문내역, 결제내역 등 관련 자료를 보관해 향후 분쟁에 대비하도록 한다. 이상 ‘명품 가방, 지갑, 신발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해외 명품 구매대행 쇼핑몰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에 대해 알아봤습니다.#명품가방 #명품지갑 #명품구두 #해외명품구매대행 #한국소비자원 #새크라스트라다 #하이트랜드, #럭스돌, #명품위탁배송 #전자상거래센터, #에스디컬렉션,#루이비통가방,#샤넬가방,#환불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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