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b클래스 자동차 워터펌프 교환 및 로커 팔토시 개스킷 기름수리

오랜만에 화창한 5월의 어느 날 오후라고 하네. 이게 봄날이야. 따스한 햇살에 바람은 살랑살랑 일하기에도 딱 좋네. 게다가 곁에는 휴식의 꽃 커피 한잔까지.. 기분이 나쁠리가 없네. 그럼 이 기분대로 또 한잔 작성해 보자 오랜만에 화창한 5월의 어느 날 오후라고 하네. 이게 봄날이야. 따스한 햇살에 바람은 살랑살랑 일하기에도 딱 좋네. 게다가 곁에는 휴식의 꽃 커피 한잔까지.. 기분이 나쁠리가 없네. 그럼 이 기분대로 또 한잔 작성해 보자

오늘 써주는 포팅의 주인공은 14년식 벤츠 B클래스 B200 CDI로 차량에서 발생하는 오일누출 현상으로 입고해주신 에~ 우선 오일이 샌다는 주문과는 달리 언더커버를 비롯해 하단에 흐른 오일의 흔적은 거의 보이지 않았는데…그렇게 신속하게 엔진룸 전반을 확인, 로커 팔토시 주변으로 누출되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던 이러한 상황을 차주분께 고지 후 작업에 돌입! 그럼 시작해보자.. 오늘 써주는 포팅의 주인공은 14년식 벤츠 B클래스 B200 CDI로 차량에서 발생하는 오일누출 현상으로 입고해주신 에~ 우선 오일이 샌다는 주문과는 달리 언더커버를 비롯해 하단에 흐른 오일의 흔적은 거의 보이지 않았는데…그렇게 신속하게 엔진룸 전반을 확인, 로커 팔토시 주변으로 누출되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던 이러한 상황을 차주분께 고지 후 작업에 돌입! 그럼 시작해보자..

보시는 것처럼 OM651 디젤엔진이 탑재되고, 상기 차량의 경우 엔진과 미션이 세로가 아닌 가로로 탑재된 가로배열구조를 하고 있어 엔진룸이 그와 같이 배치되어 있다 보다시피 OM651 디젤엔진이 탑재되고, 상기 차량의 경우 엔진과 미션이 세로가 아닌 가로로 탑재된 가로배열구조를 하고 있어 엔진룸이 그와 같이 배치되어 있다

어? 그러고보니 냉각수도 부족하네! 어? 그러고보니 냉각수도 부족하네!

그러게 원인 없는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 보다시피 워터펌프 얘도 차일피일 한 거야. 엷은 청록색으로 하얗게 말라있는 것이 바로 누수된 냉각수 자국으로 아무래도 이놈 또한 교체를 해야 할 것 같아 확 차주분께 다시 연락을 취해 이런 사실을 고지, 부품도 추가 주문을 해주셨다 그렇지. 원인 없는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 보다시피 워터펌프 얘도 차일피일한 거야. 엷은 청록색으로 하얗게 말라있는 것이 바로 누수된 냉각수 자국으로 아무래도 이놈 또한 교체를 해야 할 것 같아 확 차주분께 다시 연락을 취해 이런 사실을 고지, 부품도 추가 주문을 해주셨다

자, 그럼 한결 깔끔한 마음으로 로커 팔토시 제거에 돌입! 인젝터는 탈장착 시 순서가 바뀌면 안되므로 마킹에서 연료 리턴 호스를 해제, 자 그럼 한결 깔끔한 마음으로 로커 팔토시 제거에 돌입! 인젝터는 탈장착 시 순서가 바뀌면 안되므로 마킹에서 연료 리턴 호스를 해제,

이어서 연료 와이어링 클램프 인젝터 레일의 순서대로 하나하나 분리해 주었다 이어서 연료 와이어링 클램프 인젝터 레일의 순서대로 하나하나 분리해 주었다

아프야델파이 타입 인젝터는 오일 속에 들어가 중압축 불량으로 인한 배기가스 역류가 원인으로 클리닝은 물론 기밀 불량의 원인인 돈와셔도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교체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아프야델파이 타입 인젝터는 오일 속에 들어가 중압축 불량으로 인한 배기가스 역류가 원인으로 클리닝은 물론 기밀 불량의 원인인 돈와셔도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교체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 딱따구리 팔토시도 타는 동시에 이렇게 엔진 속 냄새가 걸러지지 않고 나타나게 되고.. 그러면 딱따구리 팔토시도 타는 동시에 이렇게 엔진 속 냄새가 걸러지지 않고 나타나게 되고..

인젝터홀쪽은 물론 전반적으로 오염도가 장난이 아니라고 합니다 시피오일과 슬러지로 인해 많이 더러워졌는데 이것도 앞으로 깨끗하게 세척해 줄 예정! 인젝터홀쪽은 물론 전반적으로 오염도가 장난이 아니라고 합니다 시피오일과 슬러지로 인해 많이 더러워졌는데 이것도 앞으로 깨끗하게 세척해 줄 예정!

그러면 차를 들어 올려 엔진오일도 드레인 시켜준다. 디젤 압축 착화 방식이라 흐르는 오일이 너무 새까맣네 그러면 차를 들어 올려 엔진오일도 드레인 시켜준다. 디젤 압축 착화 방식이라 흐르는 오일이 너무 새까맣네

그렇게 배출된 오일의 양도 체크해주고 그렇게 배출된 오일의 양도 체크해주고

브레이크 오일 교환 돌입! 당시 필요한 부품이 아직 도착하지 않은 상황에서 가능한 것부터 하기로 결정! 특히 점검시 수분도가 3%정도이므로 교체가 필요하다 판단, 발주분의 요청에 따라 작업을 진행해 준 벤츠 차량의 경우 DOT4가 규격, 그래서 DOT4에서 부족하게 2.5리터 정도 충분히 준비를 해주어 브레이크 오일 교환 돌입! 당시 필요한 부품이 아직 도착하지 않은 상황에서 가능한 것부터 하기로 결정! 특히 점검시 수분도가 3%정도이므로 교체가 필요하다 판단, 발주분의 요청에 따라 작업을 진행해 준 벤츠 차량의 경우 DOT4가 규격, 그래서 DOT4에서 부족하게 2.5리터 정도 충분히 준비를 해주어

사진과 같이 플루이드를 넣은 장비를 차량 브레이크 리저브 탱크에 연결 사진과 같이 플루이드를 넣은 장비를 차량 브레이크 리저브 탱크에 연결

실린더에서 가장 먼 조수석 후륜을 시작으로 운전석 후륜 조수석, 전륜 운전석, 전륜 순으로 순차 진행 실린더에서 가장 먼 조수석 후륜을 시작으로 운전석 후륜 조수석, 전륜 운전석, 전륜 순으로 순차 진행

이렇게 총 2리터 정도가 교체된거야 이렇게 총 2리터 정도가 교체된거야

그럼 냉각수 누수의 메인 컬플리트 워터 펌프도 빨리 탈거해 보는 것으로.. 그럼 냉각수 누수의 메인 컬플리트 워터 펌프도 빨리 탈거해 보는 것으로..

가로로 배치된 엔진 덕분에 벨트베어링 세트는 물론이고 벨트에 걸린 채로 구동되는 워터펌프도 측면에 탑재되어 있지만.. 정확히는 조수석 방향 엔진의 측면에서 사방으로 나가던 워터라인에서 하나하나 해제한 뒤 옆으로 배치된 엔진 덕분에 벨트베어링 세트는 물론 벨트에 걸린 채로 구동되는 워터펌프도 측면에 탑재되어 있지만.. 정확히는 조수석 방향 엔진의 측면에서 사방으로 나가던 워터라인에서 하나하나 해제한 뒤

외부 벨트도 분리 외부 벨트도 분리

부품을 고정하고 있던 고정 볼트까지 빠지지 않고 분해하면 부품을 고정하고 있던 고정 볼트까지 빠지지 않고 분해하면

이와 같이 자동차의 워터펌프가 제자리를 벗어나게 되는 자동차내의 냉각수를 순환시켜 엔진이 과열되는 것을 예방하는 장치로서, 상기 차량에 적용된 파츠의 경우 진공방식의 워터펌프 타입이 탑재, 즉 진공에 의해 순환여부가 결정되는 시피서머스타트가 내장되어 있으므로 어셈블리를 통째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정품은 부품값 부담이 적지 않은 타INA 애프터 제품으로 콘택트! 이와 같이 자동차의 워터펌프가 제자리를 벗어나게 되는 자동차내의 냉각수를 순환시켜 엔진이 과열되는 것을 예방하는 장치로서, 상기 차량에 적용된 파츠의 경우 진공방식의 워터펌프 타입이 탑재, 즉 진공에 의해 순환여부가 결정되는 시피서머스타트가 내장되어 있으므로 어셈블리를 통째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정품은 부품값 부담이 적지 않은 타INA 애프터 제품으로 콘택트!

자 그럼 저는 자리로 자 그럼 저는 자리로

빨리 새 가족을 입주시켜주자… 빨리 새 가족을 입주시켜주자구···

물론 조립은 분해의 역순에 따라서.. 물론 조립은 분해의 역순에 따라서..

마지막에 벨트도 정확하게 걸어줘. 그럼 냉각수 주입을 제외한 자동차 워터 펌프의 교체는 완료한 것으로 마지막으로 벨트도 정확하게 걸어 주세요. 이것으로는 냉각수 주입을 제외한 자동차 워터 펌프의 교환은 완료한 것으로

그럼 다시 엔진룸으로 돌아가서 커버작업도 마무리해 주는 기밀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먼저 접합부와 인젝터홀 청소부터 꼼꼼히 한후 그럼 다시 엔진룸으로 돌아가서 커버작업도 마무리해 주는 기밀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먼저 접합부와 인젝터홀 청소부터 꼼꼼히 한후

분리된 로커 팔토시도 작업을 진행해 눈에 띄는 크랙이나 균열 등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부품 자체가 플라스틱 제재이기 때문에 실제 뒤틀림 등 열변형에도 자유롭지 못해 바꾸는 것이 좋지만 차주의 부담으로 이번에는 재사용하기로 결정, 대신 기름 누출의 주요 원인인 가스켓은 교체해 주기로 했다 분리된 로커 팔토시도 작업을 진행해 눈에 띄는 크랙이나 균열 등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부품 자체가 플라스틱 제재이기 때문에 실제 뒤틀림 등 열변형에도 자유롭지 못해 바꾸는 것이 좋지만 차주의 부담으로 이번에는 재사용하기로 결정, 대신 기름 누출의 주요 원인인 가스켓은 교체해 주기로 했다

새상품 <로커 암 커버 개스킷> 고품 신품 <로커 팔토시 개스킷> 고품

먼저 상당히 평평하게 눌려있던 고품가스켓부터 제거한 후 클리닝과정 돌입! 먼저 상당히 평평하게 눌려있던 고품가스켓부터 제거한 후 클리닝과정 돌입!

새것의 개스킷까지 안착시켜 기밀성 확보는 물론, 말 그대로 환골탈태! 깔끔한 것이 일거양득이네. 그러게 신품 개스킷까지 안착시켜 기밀성 확보는 물론 말 그대로 환골탈태! 깔끔한 게 일거양득이네. 그렇지.

그럼 원래 있어야 할 곳으로 컴백! 개스킷이 물리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한 후 토크 렌치로 볼트를 조립! 그럼 원래 있어야 할 곳으로 컴백! 개스킷이 물리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한 후 토크 렌치로 볼트를 조립!

오일을 듬뿍 먹던 인젝터도 클리닝 후 오일을 듬뿍 먹던 인젝터도 클리닝 후

고착예방 전용구리스를 듬뿍 도포해 준 이번에도 고생하지 않고 다시 만날 수 있도록.. 고착예방 전용구리스를 듬뿍 도포해 준 이번에도 고생하지 않고 다시 만날 수 있도록..

아, 그리고 상당히 찌그러진채로 내경이 뻗어있던 톤와셔는 빠짐없이 A/S신품으로 교환, 실은 이것은 거의 일회용임에 틀림없다 아, 그리고 상당히 찌그러진채로 내경이 뻗어있던 톤와셔는 빠짐없이 A/S신품으로 교환, 실은 이것은 거의 일회용임에 틀림없다

레일은 물론, 차림새가 끝난 인젝터도 순서가 바뀌지 않도록 조심해 안착! 와이어링과 리턴호스 둘다 체결해준후~ 이제 슬슬 공지가 보이지?! 레일은 물론, 차림새가 끝난 인젝터도 순서가 바뀌지 않도록 조심해 안착! 와이어링과 리턴호스 둘다 체결해준후~ 이제 슬슬 공지가 보이지?!

엔진오일 교환에 필수적인 오일필터는 카트리지는 물론 캡 오링까지 신품으로 체인지 엔진오일 교환에 필수적인 오일필터는 카트리지는 물론 캡 오링까지 신품으로 체인지

물론 에어클리너도 새로운 가족으로 정착해준 물론 에어클리너도 새로운 가족으로 정착해준

텅 빈 엔진은 5W30 합성유로 충분히 주입! 그럼 이제 뭐지? 미션오일과연료필터만 바꾸면 된다고 생각한다 텅 빈 엔진은 5W30 합성유로 충분히 주입! 그럼 이제 뭐지? 미션오일과연료필터만 바꾸면 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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