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은 하나씩 가지고 있다는 구리 팬. 얼마나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이 극찬할까? 인덕션에서도 사용할 수 없다는데 살까 말까 고민한 채 나도 구리 냄비를 넣었다.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은 하나씩 가지고 있다는 구리 팬. 얼마나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이 극찬할까? 인덕션에서도 사용할 수 없다는데 살까 말까 고민한 채 나도 구리 냄비를 넣었다.
보닥은 나지만 관리는 안되고 있어…. 구리냄비들 감자탕은 나라도 관리는 안되고 있어…. 구리 냄비들
그리고 유명 블로거의 내 시선이 국내 최초로 선보였던 ‘버미큘라’까지.. 이제 어느덧 10년차 주부로서 지금까지 써봤던 냄비와 팬, 코팅팬, 스텐팬, 스텐팬, 스텐냄비, 구리냄비, 주물냄비 등을 사용했던 것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WMF냄비세트 (독일) 그리고 유명 블로거의 내 시선이 국내 최초로 선보였던 ‘버미큘라’까지.. 이제 어느덧 10년차 주부로서 지금까지 써봤던 냄비와 팬, 코팅팬, 스텐팬, 스텐팬, 스텐냄비, 구리냄비, 주물냄비 등을 사용했던 것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WMF냄비세트 (독일)
이건 내가 결혼했을 때 큰맘 먹고 산 건데.(이때는 샐러드 마스터를 몰랐다) 지금도 WMF 공식몰에서 50만원 후반대에 팔고 있다. 「맛집 플러스」의 세트이지만, 10년전과 다르지 않은 구성이 스테디셀러임을 알 수 있다. 결론은 정말 잘 쓴다. 신혼 초에도 이 통 3~5겹의 독일제 냄비 세트 1개 있으면 든든하다! 만족도: ★★★★★ 구매팁: 블랙프라이데이 직구를 노리자!! 이건 내가 결혼했을 때 큰맘 먹고 산 건데.(이때는 샐러드 마스터를 몰랐다) 지금도 WMF 공식몰에서 50만원 후반대에 팔고 있다. 「맛집 플러스」의 세트이지만, 10년전과 다르지 않은 구성이 스테디셀러임을 알 수 있다. 결론은 정말 잘 쓴다. 신혼 초에도 이 통 3~5겹의 독일제 냄비 세트 1개 있으면 든든하다! 만족도: ★★★★★ 구매팁: 블랙프라이데이 직구를 노리자!!
2. 올클래드 스텐후라이팬 All-clad (미국) 2. 올클래드 스텐후라이팬 All-clad (미국)
비교적 최근에 산 스텐 후라이팬 세트다. 매번 코팅 팬만 사용하다 보니 환경호르몬이 신경 쓰이고 자주 바꿔도 문제가 없다 하지만 제대로 보이는 팬을 버리기는 쉽지 않다. 요리사 시절에 몇 개의 스텐빵을 써봤는데 자꾸 붙고 열전도도 불만이라며 내팽개치고. 검색 끝에 산 미국 브랜드. 첫 번째는 올클래드? 얼 클루드? 찾아보니 미국에서 나름대로 알려진 하이엔드 팬이라고 한다. 현대백화점에 있는 윌리엄 소노마 매장에도 있으니 한번 가볼만하다. 스텐빵이 일반적으로 무겁지만 손잡이의 넛지와 안정적인 리벳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 스텐 후라이팬과 구리 후라이팬은 통 3~5중이 좋은데요. 무게 부담이 있으니 꼭 한번 들어보고 사는 것을 추천한다. 만족도: ★★★★구매팁 : 저렴한 라인은 중국산이 있으니 생산지를 확인할것! 비교적 최근에 산 스텐 후라이팬 세트다. 매번 코팅 팬만 사용하다 보니 환경호르몬이 신경 쓰이고 자주 바꿔도 문제가 없다 하지만 제대로 보이는 팬을 버리기는 쉽지 않다. 요리사 시절에 몇 개의 스텐빵을 써봤는데 자꾸 붙고 열전도도 불만이라며 내팽개치고. 검색 끝에 산 미국 브랜드. 첫 번째는 올클래드? 얼 클루드? 찾아보니 미국에서 나름대로 알려진 하이엔드 팬이라고 한다. 현대백화점에 있는 윌리엄 소노마 매장에도 있으니 한번 가볼만하다. 스텐빵이 일반적으로 무겁지만 손잡이의 넛지와 안정적인 리벳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 스텐 후라이팬과 구리 후라이팬은 통 3~5중이 좋은데요. 무게 부담이 있으니 꼭 한번 들어보고 사는 것을 추천한다. 만족도: ★★★★구매팁 : 저렴한 라인은 중국산이 있으니 생산지를 확인할것!
3. 스텐 웍, 스텐웍- 드뷔예 de Buyer(프랑스) 3. 스텐 웍, 스텐웍-도브예 de Buyer(프랑스)
아름다운 뒷태 De Buyer 어피니티 스텐레스 인덕션 후라이팬 드 부이에~아휘니티~ 아름다운 뒷태 De Buyer 어피니티 스텐레스 인덕션 후라이팬 드 부이에~아휘니티~
스텐 후라이팬이 달라붙는 것이 가장 귀찮지만, 한국의 요리 중 볶음과 조림은 이 웍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구리 후라이팬으로도 유명한 두부입니다! 뭔가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프랑스 음식은 몇 개 더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저는 여기서 불고기를 정말 잘 볶거든요. 국물이 들어간 연근조림, 우엉조림, 메추리알조림도 일반 프라이팬보다 화구에 닿는 면적이 넓고(가스의 경우) 국물이 음식에 스며드는 시간을 단축시켜 넓은 입구로 인해 많은 양의 야채를 삶는 데에도 뛰어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구리, 스텐 프라이팬을 하나만 추천한다면 이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만족도: ★★★★★구매 팁: 급하지 않으시다면 구매 대행을 이용해 보시지요(배를 타고 오겠습니다.). .) 스텐팬이 달라붙는 것이 가장 귀찮지만, 한국의 요리 중 볶음과 조림은 이 웍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구리 후라이팬으로도 유명한 두부입니다! 뭔가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프랑스 음식은 몇 개 더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저는 여기서 불고기를 정말 잘 볶거든요. 국물이 들어간 연근조림, 우엉조림, 메추리알조림도 일반 프라이팬보다 화구에 닿는 면적이 넓고(가스의 경우) 국물이 음식에 스며드는 시간을 단축시켜 넓은 입구로 인해 많은 양의 야채를 삶는 데에도 뛰어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구리, 스텐 프라이팬을 하나만 추천한다면 이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만족도: ★★★★★구매 팁: 급하지 않으시다면 구매대행을 이용해 보세요(배를 타고 오겠습니다..)
4. 구리 냄비 동판 드 부에 de Buyer (프랑스), Mauviel (프랑스) 4. 구리냄비 동판 드뷔예 de Buyer (프랑스),Mauviel (프랑스)
깊은후라이팬은 두부예, 앞쪽 스텐핸들 동소테팬은 모비엘 깊은후라이팬은 두부예, 앞쪽 스텐핸들 동소테팬은 모비엘
190년 역사의 두부예, 193년 역사의 모비엘, 흐흐모비엘은 특히 구리 팬의 핸들 모양이 예쁘다. 하지만 소테판을 작은사이즈로 사서 그런지······ 잘 안 쓰게 돼. 원래 스테이크 구우려고 샀는데.. 아이가 2명 늘어남에 따라 더 큰 올클래드 스텐팬을 사용한다. 급하게 사진을 찍어서 별로 안닦고 녹초가 된 모습으로 보냈는데··· 190년 역사의 두부예, 193년 역사의 모비엘, 흐흐모비엘은 특히 구리 팬의 핸들 모양이 예쁘다. 하지만 소테판을 작은사이즈로 사서 그런지······ 잘 안 쓰게 돼. 원래 스테이크 구우려고 샀는데.. 아이가 2명 늘어남에 따라 더 큰 올클래드 스텐팬을 사용한다. 급하게 사진을 찍어서 별로 안닦고 녹초가 된 모습으로 보냈는데···
사실은 이렇게 아름다운 아이거든요. ㅠㅠ 로즈골드의~ 사악한 가격!! 저만한 게 거의 50만원… 뒤에 시커먼 브예소스팬은 사실 이렇게 아름다운 아이랍니다. ㅠㅠ 로즈골드의~ 사악한 가격!! 저만한 게 거의 50만원… 뒤에 시커먼 브예소스팬은
이렇게 예쁜데… 창고 찾아서 바로 구리 세척 크림 찾아야지… 동빵은 관리도 좀 어려운데 인덕션을 못 쓰니까 굳이 사야 하나? 주저하면서.. 우리 집에 아직 인덕션을 넣지 않은 가장 큰 이유였다. 엄청 비싼데, 엄청 무거운 소스팬… 근데, 저기서 카레 만들면 정말 맛있어.. 저기에… 양파 슬라이스를 캐러멜라이징··· 정말 잘한다..저기 갈비찜을 담아도 프랑스 베이프 부르기뇽(bœuf bourguignon)처럼 보인다. 열전도율이 정말 좋아서.. 많이 저어주지 않아도 타지 않아.. 그래서인지 잼팟도 많이 나오고..=g= 정말 무거워서 음식을 줄일 때마다 울음소리가 나고 남편을 찾게 되는데 사두면 그냥 뿌듯해.. 그리고 인테리어용으로 정말 좋다..팬 하나에 거의 50만원이 넘는데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세일을 노리고 하나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족도: ★★★★구매팁: 꼭 세일시 구매하세요!! 아니면 당근이나 카페에서 새것같은걸로!! 이렇게 예쁜데… 창고 찾아서 바로 구리 세척 크림 찾아야지… 동빵은 관리도 좀 어려운데 인덕션을 못 쓰니까 굳이 사야 하나? 주저하면서.. 우리 집에 아직 인덕션을 넣지 않은 가장 큰 이유였다. 엄청 비싼데, 엄청 무거운 소스팬… 근데, 저기서 카레 만들면 정말 맛있어.. 저기에… 양파 슬라이스를 캐러멜라이징··· 정말 잘한다..저기 갈비찜을 담아도 프랑스 베이프 부르기뇽(bœuf bourguignon)처럼 보인다. 열전도율이 정말 좋아서.. 많이 저어주지 않아도 타지 않아.. 그래서인지 잼팟도 많이 나오고..=g= 정말 무거워서 음식을 줄일 때마다 울음소리가 나고 남편을 찾게 되는데 사두면 그냥 뿌듯해.. 그리고 인테리어용으로 정말 좋다..팬 하나에 거의 50만원이 넘는데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세일을 노리고 하나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족도: ★★★★구매팁: 꼭 세일시 구매하세요!! 아니면 당근이나 카페에서 새것같은걸로!!
+번외 사실 외에도 볶음밥이나 계란말이를 할 때는 코팅 프라이팬을 사용한다. 코팅팬을 사용해도 스텐팬과 함께 사용하면 훨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편수냄비의 경우 끓지 않는 조리용으로 많이 쓰인다. 라면, 야채 삶기, 국물 데우기 정도의 용도로는 가벼운 스텐 한 손이 편하다. 결국 적으니 모두 하나씩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처음부터 비싼 것을 사는 것보다 사용하면서 요리 스타일에 따라 스텐팬이나 냄비, 동빵 등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번외 사실 외에도 볶음밥이나 계란말이를 할 때는 코팅 프라이팬을 사용한다. 코팅팬을 사용해도 스텐팬과 함께 사용하면 훨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편수냄비의 경우 끓지 않는 조리용으로 많이 쓰인다. 라면, 야채 삶기, 국물 데우기 정도의 용도로는 가벼운 스텐 한 손이 편하다. 결국 적으니 모두 하나씩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처음부터 비싼 것을 사는 것보다 사용하면서 요리 스타일에 따라 스텐팬이나 냄비, 동빵 등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